삼지구엽초는 음양곽이라고도 불리고 <천연 비아그라>라고 불리는데요. 꽃은 5월에 피고 8월 한여름에 열매를 맺는답니다.
줄기 끝에 다시 3개로 가지가 나눠쥐고 또 거기에서 3장의 잎으로 나서, 삼지구엽초라는 이름이 생겼다고 전해집니다.
삼지구엽초 효능
첫 째 성호르몬 분비 촉진
음양곽이라는 이름에서 이미 눈치채셨죠? 정액분비를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. 그렇다고 무조건 남자들에게만 좋은 건 아니구요. 이런 성호르몬 문제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모두 좋습니다. 특히나 여성분들의 무월경이나 혹은 생리불순에도 좋다고 하네요.
둘 째 기관지 천식등을 가라앉혀 줍니다
천식 같은 호흡기 질환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요. 기침을 가라앉혀 주고 가래를 삭혀준다고 합니다. 사실 천식은 진짜 힘들고 고통이 심합니다. 한번 기침을 시작하면 진짜 사람의 진을 쏙 빼기 십상이지요. 여기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혹시 주변이나 본인에게 증세가 있으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셋 째 자양강장제
성호르몬 분비 촉진 같은 효과가 있는 식품이나 약초들은 자양강장작용을 같이 하게 됩니다. 즉 다시 말해서 피로회복에 좋다는 것이지요.
넷째 혈압안정
삼지구엽초 같은 푸른 푸성귀들 치고 혈압안정시켜주는 기능이 없는게 없습니다. 무조건 포함이란는 거지요.
5. 그 외 추가적인 삼지구엽초 효능
신경이 쇠약해서 오는 히스테리, 그리고 노인성 치매 같은 병에도 좋다고 하네요. 그리고 요통이나 무릎통증에도 나름 괜찮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
먹는 법은 삼지구엽초를 잘 말린 후 약으로 내려 마시거나 술로 담궈도 괜찮고 차로 끓여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.